예도 진주를 만드는 조건

이 진 원 

생활체육 활성화는 부드럽고 강한 예도 진주를 만들수 있는 필수 요건 중의 하나다. 문화 예술 체육 활성화에 391억원의 예산이 편성된 것을 보고 이글을 쓴다.

우울증으로 인한 불면증과 분노조절이 필요할 때 마다 나를 이렇게 만든 근원지인 신안강변을 밤낮을 가리지 않고 찾았다. 그러던 중 세월호 참사의 비명소리가 환청이 되어 조현병 환자처럼 불면이 계속되고 있을때였다.

어느날 아이들과 그 어머니들이 즐기고 있는 인라인 스케이팅을 보고, 인터넷 학습정보를 찾아 보았다. 정신운동비중이 신체운동 비율보다 높은 이 운동은 노약자의 불면증, 우울증, 골다공증과 침해예방에 좋은 운동이란 것을 알게되었다.

남들이 그만 두는 나이(75세)에 이 운동을 시작하였다. 벌써 4년이 지나 동호회원들과 어울리다 보니 요즘은 10년을 재생한 건강으로 돌아온 것 같다. 정직한 의지는 스스로의 신념을 갖게한다. 누구나 건강은 정직한 마음을 가질때만 쉽게 찾아진다.

이라인이란 의미가 정직한 심신운동이란다. 처음 배울 때와 전국의 각종 인라인대회에 참가한 나의 모습이다. 경북은 83세의 고령선수가 있고, 경남은 내가 최고령자다.

내가 이미 제안한 이야기다. 진주는 천혜의 환경을 가진 세계적인 인라인마라톤 코스가 자연의 비경속에 있고 참관자가 가장 멋진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행복한 조건을 가진곳이다.

신안동 인라인 스케이트장을 국제규격화하고 천수교밑을 돌아 판문교를 돌아오는 20Km 이상의 써바이블 코스를 아스팔트로 건설한다면 세계적인 모든 레이싱이벤트를 유치할 수가 있다.

전국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진주를 부러워하는데 정작 우리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다. 돌아오는 일요일 영남의 동호인들이 진주를 찾아온다는 소식이 있는데 걱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