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개혁 1

  반성하지 못하는 어른들의 죄행으로 희생된 학생들이 일어서서 이 나라를 정직한 나라로 만들 수가 있다. 고질화 된 부패는 모든 사회규범을 망치고 있다. 이 고질병은 더 많은 선량한 국민을 계속하여 희생시킬 것이다. 연이어 발생하는 재난도 무책임한 사회병폐를 반영한 것이다. 정직한 어린 학생들이 미디어 매스컴으로 새로운 사회를 단 시간에 바꾸어 패러다임을 전환 할 수가 있는 길이있다.

  오늘도 '스마트폰 앱으로 동영상을 찍어 고발하는 어린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한 아주머니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생각을 바꾸어 법을 어기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였다. 모든 사람이 혼자 있을 때나 남이 보지 않을 때에도 기본 질서를 어기지 않는다면 정직한 나라가 되는 것은 여반장이다. 우리 가문의 가훈 중에 '무자기신기독'이라는 말씀이 있다. 이말은 정치도, 경제도, 교육도, 문화도 생롭게 창달할 수가 있다.

  이말을 지키게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철저한 고발이다. 오직 어린 학생들만이 할 수가 있는 일이다. 이를 학교에서 교육한다면 <세월호>와 같은 사고로 어린 학생의 생명을 그렇게 많이 희생시키지 않았을 것이다. 정부는 모든 국민이 숨김 없이 고발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앰을 개발하고 아울러 개인의 인권과 정보를 철저히 보호한다면 어린 학생들의 스마트폰 만으로도 정직한 사회를 만들수 있다.